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헤어진 연인과 SNS 친구를 끊는 이유?

브랜드 이야기/에스모도

by (주)명성 2017. 7. 28. 10:30

본문

 

 

헤어진 연인과

SNS 친구를 끊는 이유?

 

 

 

남친 또는 여친과 헤어진 다음 SNS 친구로 그냥 둘지 아니면 차단할지 고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이런 고민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미혼남녀 10명 중 7명은 연인과 SNS 친구를 맺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렇다면 연인과 이별 후 고민되는 것과 SNS 친구 관계를 끊는 이유 등 미혼남녀의 '헤어진 뒤 SNS 사용'에 대한 설문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헤어진 뒤 SNS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그 결과, 미혼남녀 70.4%는 연인과 SNS 친구를 맺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러나, 미혼남녀는 연인과 이별하게 됐을 때 'SNS 친구 관계 유지 여부'를 가장 큰 고민이라고 답했는데요.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커플 사진 삭제 여부'를 2위로 꼽았고, '헤어진 연인의 친구와도 SNS 친구일 때 친구 관계 정리 여부' 24.1%, '연애중이었던 상태명 변경에 따른 주변 반응' 6.3%, '내 계정 삭제 여부' 2.5% 순으로 고민된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여성은 '헤어진 연인의 친구와의 친구 정리 여부'가 22.9%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연애중이었던 상태명 변경에 따른 주변 반응' 16.3%, '커플 사진 삭제 여부'와 '내 계정 삭제 여부'가 9.6%로 순위에 올랐네요!

 

 

 

 

 

 

헤어진 연인과 SNS 친구를 끊는 결정적인 이유는 '이별을 받아들이고 잊기 위해서'가 39.2%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상대방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고 싶지 않아서' 30.9%, '내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알려주고 싶지 않아서'가 11.7%로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외 '이별 통보로 상한 자존심 회복을 위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기 위해서' 등도 순위에 올랐습니다.

 

 

 

 

 

이별이 티가 나는 친구의 SNS를 목격할 때 드는 생각은 '그렇게 유난을 떨더니 결국 너희도 헤어졌구나'가 50%로 가장 많았는데요. 뒤이어 '아무 생각도 들지 않으며 관심이 없다' 31.2%, '이별 스토리 안 궁금하니까 그만 올렸으면 좋겠다' 12.7%, '이별을 좋아요에 이용하는 것 같아서 관종인지 의심해본다' 5.2% 순이었습니다.

 

 

 

 


*****

 

 

 

 


​★ 오늘의 제품 추천 ★

 

 

[WIMI-007] 저소음 삼성셀 무선 스탠드형 선풍기

 

 

​​1. 무선으로 실내, 실외 사용 가능!
2. 검증된 안전성과 품질을 자랑하는 삼성 SDI 배터리 셀 사용!
3. 소음이 적고 바람은 강력한 BLDC 모터 사용!

 

 

 

 

 

 

 

▶​ 제품 구매하러 가기 : http://goo.gl/IjN2eA

 

 

 

 

 

 

 

 

사업자 정보 표시
명성 | 김명용 | 대구시 동구 이노밸리로 44 (율암동 1103-2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503-81-85147 | TEL : 070-4649-714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