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절기 호흡기 질환 예방 방법!

브랜드 이야기/에스모도

by (주)명성 2017. 10. 24. 10:26

본문

 

 

 

환절기 호흡기 질환 예방 방법!

 

 

 

아침 저녁 한 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요즘! 가장 주의해야 되는 질병은 바로 호흡기 질환 입니다. 이러한 호흡기 질환은 면역력 저하로 많이 나타나는데요. 감기와 비슷한 증상 때문에 감기로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호흡기 질환은 감기와 다른 종류 입니다. 콧물이 흐르거나 코가 막히는 알레르기성 질환과 기침이 끊기지 않는 천식 그리고 단순한 감기에서 악화되는 폐렴까지 여러 종류의 호흡기 질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환절기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일상 생활 속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해 들리까 하는데요. 아래 소개해드린 방법들만 잘 실천해도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다들 잘 실천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물 자주 마시기

 

 

 

요즘과 같이 건조한 계절이면 피부만 건조한 것이 아닌 입안도 건조해지기 마련입니다. 입안이 건조해지면 마른 기침도 자주 나게 되고 코와 목 등 기관지 점막 또한 건조해져서 감기 바이러스들이 신체에 침투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요. 그래서 기관지염증을 더 잘 유발시킵니다. 이럴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로 기관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고 커피나 탄산음료는 기관지를 더 건조해지게 하므로 물이나 따뜻한 차를 자주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 유지하기

 

 

 

기온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우리 신체도 변화하는 온도에 적응을 해야 되기 때문에 기온 변화에 민감해 집니다. 특히 차가운 공기와 직접적으로 맞닿는 코와 입은 더욱 더 민감한데요.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를 겪으면 콧물, 코막힘, 제체기 등의 현상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추운 외부 환경에서 노출될 때는 마스크나 장갑 등을 착용하여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 하기

 

 

 

날씨가 춥다고 실내 생활만 하다보면 오히려 더 건강을 헤칠 수 있습니다. 즉, 적당한 실외 활동과 운동이 더해지면 좀 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햇빛과 같이 광합성을 해야 생기는 비타민 D의 경우 천식과 알레르기성 질환에 걸리지 않게 도와주며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무리한 운동이 아니더라고 간단한 스트레칭과 걷기 운동을 통해 호흡기 질환을 예방에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실내 습도 유지하기

 

 

 

건조한 실내 공기는 호흡기의 기관지 점막을 마르게 합니다. 위에서는 설명드렸듯이 기관지 점막이 마르면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들이 쉽게 몸 안으로 침투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자주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하고 실내 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적당한 습도로 유지시켜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내 습도는 40~50%가 적당하며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이용하여 습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 오늘의 제품 추천 ​★

 

 

[MS-860BA] 화이트 스티치 보조배터리 7000mAh

 

 

에스모도 화이트 스티치 보조배터리는 70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여행 내내 불편함 없이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또한, 12mm의 슬림함과 136g의 가벼운 무게로 여행용 보조 파우치에
쏙~ 들어가며 손에 쥐고 다니기에도 알맞은 사이즈 입니다.

 

 

 

 

 

 

 

 

▶ 제품 구매하러 가기 : http://goo.gl/2bxgXP

 

 

 

 

 

 


사업자 정보 표시
명성 | 김명용 | 대구시 동구 이노밸리로 44 (율암동 1103-2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503-81-85147 | TEL : 070-4649-714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