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약 제대로 알고 복용하기!

브랜드 이야기/에스모도

by (주)명성 2017. 6. 26. 17:58

본문

 

 

 

약 제대로 알고 복용하기! 

 

 

약도 먹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약국에서 약을 처방하면 “꼭 식후 30분 후에 드세요!”라고 말씀해 주시곤 하는데요. 아무리 효과가 좋은 약이라고 하더라고 언제 먹냐, 무엇과 같이 먹냐에 따라 그 효능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약은 우리 몸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한 번쯤은 꼭 제대로 알고 넘어 가는 것이 좋은데요. 약 복용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셨다면 아래 포스팅 보시고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결하셨으며 좋겠네요!

 

 

 

 

 

 

 

 

약 복용 시간은 언제가 적당할까?

 

약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약 성분에 따라 특정 시간대에 맞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진통제는 식사 직후 또는 30분 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식욕 촉진제, 위벽 보호제, 역류성 식도혐 치료제 등 위장 기능을 보호해 주는 약은 식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립선치료제, 알레르기약 등은 졸음을 유발하기 때문에 저녁, 잠자기 전에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러 가지 약을 동시에 복용해도 되나?

 

 

의사의 처방을 받으면 괜찮지만 약을 임의로 섞어서 복용하는 것은 위험한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약을 동시에 복용할 경우 약 성분이 상호작용하여 원래의 효능을 잃게 되거나 다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감기약, 두통약, 진통제 등 단일 증상만 다루는 일반 의약품과 종합적인 증상을 다루는 복합 제제의 약을 동시에 복용할 경우 특정 성분을 과도하게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약과 어울리는 음식은 따로 있을까?

 

 

약과 궁합이 맞는 음식 그리고 어울리지 않은 음식이 따로 있는데요. 위장 장애로 약을 섭취할 경우 우유, 요구르트 등 유제품을과 함께 먹으면 위장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변비약을 복용한다면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진통제는 곡물류와 함께 먹으면 서로 결합하여 흡수를 늦춰 약효가 더뎌지며 약은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예외인 경우도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오늘의 제품 추천 ★

 

 

여행 중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여러분들을 위해
'에스모도 K-13 국산 보조배터리'를 추천 드립니다!

 

에스모도 K-13은 7,800mAh의 듀얼 충전 보조배터리로
삼성 SDI 정품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며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춰주는 LED 손전등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명성 | 김명용 | 대구시 동구 이노밸리로 44 (율암동 1103-2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503-81-85147 | TEL : 070-4649-714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